하고싶은 얘기/일상 꿀팁 🍯

[유튜브 뮤직] 끊김 / 와이파이 / 멈춤 / 품질 / 고품질 / 저품질 / 오류 해결하는법

JM 2023. 10. 11. 02:10
반응형

동영상은 유튜브, 음악은 유튜브 뮤직. 이런 식으로 요새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새롭게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게 되시면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음악이 끊기거나, 멈추거나 저품질의 음원을 듣고 계시는건데요. 해당 문제들을 알아보고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1. 유튜브 뮤직 끊김 또는 멈춤 오류 이유와 해결방법

2. 유튜브 뮤직 품질 향상 방법

3. 마무리 말

유튜브 뮤직


1. 유튜브 뮤직 끊김 또는 멈춤 오류 이유와 해결방법

1. 유튜브 뮤직 끊기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연결이나 안정성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래의 사항을 체크해보세요.

 

1. 데이터 또는 Wi-Fi 연결이 안정적인지 확인합니다

2. Wi-Fi 연결이 3mbps 대역폭 이상이어야 합니다.

3. 이동통신사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연결은 올바른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3G, 4G, 또는 LTE여야 합니다.

4. 연결을 표시하는 막대가 4개 이상인 것이 좋습니다.

 

2. 유튜브 뮤직 멈춤이 발생하는 경우는 앱의 캐시가 너무 많이 쌓였거나 업데이트가 오랫동안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아이폰의 경우 iPhone 저장 공간에서 유튜브 뮤직의 앱 정리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유튜브 뮤직 캐시 정리

2. 안드로이드의 경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유튜브 뮤직 클릭 -> 저장공간 클릭 ->  하단 캐시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각자 기종에 맞는 방법을 실행하신 후 유튜브 뮤직이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2. 유튜브 뮤직 품질 향상 방법

유튜브 뮤직은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인터넷 속도가 3Mbps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규정은 통신이 원활하지 않은 지하철 이동 구간 등과 같은 장소에서는 끊김이 발생할 수 있다는 뜻과 같습니다.

유튜브 뮤직 품질 수정을 통해 향상 또는 저품질로 바꾸게 되면 유튜브 뮤직의 끊김이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1. 유튜브 뮤직 앱의 우측 상단 프로필을 누릅니다.

2. 설정 -> 재생 및 제한사항 -> 모바일 네트워크 이용 시 오디오 품질 or Wi-Fi에서의 오디오 품질 탭을 누른 후 수정

유튜브 뮤직 품질 수정

반응형

 


 

3. 마무리 말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뮤직을 메인 음악 앱으로 사용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지하철로 이동중이나, 밀폐된 공간에서, 야외에서 오류 현상을 겪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뮤직 규정으로 3Mbps의 대역폭 이상의 속도가 필수적이라고 하니, 만약 와이파이의 신호가 약하거나, 데이터가 느린 상황이라면 저품질의 음원으로 감상 시 오류 발생의 여지가 적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이 글을 통해 오류 해결이 되셨다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