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 얘기/일상 꿀팁 🍯

[유튜브] 유튜브 수익계산기 / 수익 / 수익창출 / 채널 / 수입 / 예상수익 / 추정수익 / 월 수입

JM 2023. 11. 26. 00:23
반응형

최근 한 다리 건너 지인이 유튜버라고 할 정도로 유튜버라는 직종에 대한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즐기는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돈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유튜버라는 직업을 선망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사진

많은 분들께서 유튜버라는 직종을 희망하면서 그 수입에 대해 궁금해하고,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는 수입이 어느 정도 일까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 예상 수익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1. 유튜브 예상 수익 검색하는 사이트 2곳

2. 예상 수익 검색하는 법

3. 예상 수익을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법

4. 마무리 말

 


1. 유튜브 예상 수익 검색하는 사이트 2곳

1-1. 인플루언서 - https://kr.noxinfluencer.com/

 

가장 전문적인 YouTube 마케팅 및 서비스 플랫폼 - NoxInfluencer

녹스 인플루언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 및 통계 서비스, 유튜브 채널 수입, 인기 유튜버 순위, 실시간 구독자, 유튜버 비교, 랭킹 순위 등 다양한

kr.noxinfluencer.com

 

 

1-2. 블링 - https://vling.net/

 

유튜브 데이터 분석 - 블링

유튜버는 조회수 100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영상 데이터를 제공하고 광고주는 가성비 좋은 유튜버의 데이터 제공 및 광고 제안할 수 있는 플랫폼

vling.net


2. 예상 수익 검색하는 법

유튜브에서는 직접적으로 채널 관리자가 얼마의 수익을 받는지 알려주지 않으므로, 별도의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야합니다.

2-1. 인플루언서 - https://kr.noxinfluencer.com/

1. 인플루언서에서는 다양한 채널의 순위, 마케팅, 수익과 관련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 좌측 상단의 제품 및 서비스 탭에서 [유튜버 예상 수익] 을 클릭해 줍니다.

인플루언서 예상 수입 탭 클릭

3. 본인이 궁금하거나 평소 관심이 있던 유튜버의 채널 메인에서 링크를 복사 후 조회하기에 붙여 넣습니다.

이때 복사한 링크의 포맷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채널이름)

4. 예상 일수입, 예상 월수입, 예상 연수입 탭에서 예상 수입을 확인합니다.

 

2-2. 블링 - https://vling.net/

1. 블링은 유튜브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순위, 분석, 가이드와 관련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 중앙 상단의 검색 -> 유튜브채널 검색 탭 클릭

블링 유튜브 채널 검색

3. 로고 또는 시청자 분석, 수익 계산기 클릭

블링 세부정보 검색

 


3. 예상 수익을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법

유튜브도 나의 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광고를 시청 또는 클릭하여 해당 수익을 받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CPC, CPM의 영향을 받습니다.

조회수 및 CPM 수정

 

1. CPC -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사용자가 유료 온라인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2. CPM - CPM은 Cost per mille의 약자로 웹 페이지에서 광고가 1,000번 노출됐을 때의 비용을 의미하는 마케팅 용어입니다.

3. CTR - CTR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광고를 100명에게 노출시켰을 때 몇 명이 클릭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즉 채널의 광고 수익이 좋다는 건 CPC와 CPM이 낮으면서 CTR은 높은 광고를 효율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인플루언서에서 제공하는 일일 조회수, CPM양을 수정하여 예상 수입을 측정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수익에 대한 결과는 모르는 것이니 예상 수입으로써 지표들을 수정하면서 확인하면 좋습니다.


4. 마무리 말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라는 매력적인 직업에 대해 고민하고 계실 텐데요.

현실적으로 수입에 대한 것을 걱정하며 내가 좋아하는, 관심 있는 유튜버는 어느 정도 벌까?라는 막연한 고민이 들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돈을 벌고, 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생긴다는 것만큼 매력적인 직업이 없지만, 현실적으로 부딪힐 수입의 문제를 예상 수입으로 미리 검색해 보면 훨씬 계획적이게 생각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해보지 않고 후회하는 것보다, 해보고 후회하는 게 낫다"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이 도전하실 때에 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