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 얘기/일상 꿀팁 🍯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 방법 / 결제 / 오류 / 해외국가 / iOS / 안드로이드 하는 법!

JM 2023. 10. 5. 00:44
반응형

요새는 유튜브를 안보시는 분들이 없으실정도로 정말 인기가 많은 플랫폼인데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지 않고 볼 시 많은 광고와 비디오 저화질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결제를 고민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최근 가격 인상으로 인해 한국은 10,450원, iOS 결제시 14,000원까지 가격이 올라서 많이들 부담되실 텐데요. 그래서 해외 국가로 우회하여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1.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저렴한 국가

2. 해외국가로 우회해서 결제하는 방법

3. 우회결제 시 오류 대처방법

4. 우회한 기존 사용자가 변경 시

5. 마무리 말

 


1.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저렴한 국가

우선 현재(2023년 10월) 환율 기준 가장 저렴한 나라 순서대로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저렴한 국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터키, 인도, 아르헨티나, 우크라이나, 이집트, 나이지리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파키스탄

 


2. 해외국가로 우회해서 결제하는 방법

1번 리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국가를 선정하셨다면

1. VPN을 사용하여 해당 국가의 IP를 사용하고

2. 카드를 발급받은 뒤

3.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2-1. VPN을 이용하여 해당 국가의 ip로 접속을 진행합니다.

여러 VPN이 있지만, 그 중 특정 국가의 ip로 접속이 가능한 VPN을 설치하고 원하시는 국가의 ip로 접속해주세요.

2-2. 카드사에서 카드 발급받기

삼성, 현대, 우리, 하나, 신한, 농협의 체크 또는 신용(MASTER, VISA) 카드를 발급받고, 해당 카드 회원정보 주소지를 선택하신 유튜브 결제 프로필의 법적 주소와 같은 영문 주소로 설정하세요.

카드 해외 주소 등록

※ 주의※

- 카드주소 변경 후 반영까지 하루 기다려야합니다.

- 기존에 쓰시던 분들은 그대로 카드를 쓰셔도 됩니다.

- 카드와 똑같이 유튜브계정(페이) 결제 프로필이나 주소를 모두 맞춰야합니다.

- 인도(마스터), 아르헨티나(비자) 결제가 안될 수도 있으니 -> 인도(비자), 아르헨티나(마스터) 로 진행해주세요.

 

2-3. 유튜브 프리미엄에 결제 수단을 등록하기

1. 유튜브 프리미엄을 등록할 계정으로 유튜브에 접속 후

2.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 Youtube Preminum 가입 탭을 클릭하세요.

3. 하단에 (TRY 00.00/월) 이런 식으로 KRW가 아닌 다른 통화가 나오게 되면 우회가 우선 적용된것입니다.

4.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발급받은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수단 등록

반응형

 


 

3. 우회결제 시 오류 대처방법

이미 기존에 시도해보신 분들이나, 새로 우회를 시도하시는 분들중에 오류로 인해 등록이 불가하신 분들이 계시는데요. 아래 상황들을 체크해보시고 다시 시도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결제 카드로 발급받은 카드의 해외주소지 설정이 적용되었는지 확인.

2. 결제 카드의 청구지 주소와 유튜브의 국적이 일치하는지 확인.

3. 구글 플레이로 결제가 넘어가서 구글 플레이 계정이 해외 주소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

 


4. 우회한 기존 사용자가 변경 시

이미 우회를 해서 사용하고 계신 분들 중 낮은 환율로 인해 타 국가로 다시 이전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해당 방법은 iOS와 안드로이드의 변경 방법이 다릅니다.

1. iOS 사용자는 사파리에서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 후 결제수단 수정.

2.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유튜브 어플로 결제수단 변경.

3. PC 사용자는 https://pay.google.com에서 서 결제수단 변경.

 


4. 마무리 말

많은 분들께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계시지만 우회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적은데요.

조금은 번거롭지만 짧은 시간을 내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등록하고 편하게 영상과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방법을 모두 시도해보시고 만약 잘 안되셨거나, 잘 되셨다면 아래 댓글과 공감 버튼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림출처 : https://cafe.naver.com/appleiphone/8040469?tc=shared_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