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 얘기/일상 꿀팁 🍯

[인스타그램] 오류 해결 / 죄송합니다 /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차단 확인 / 검색 오류

JM 2023. 9. 29. 01:13
반응형

"죄송합니다.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다음과 같은 오류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건지, 해당 페이지가 차단된 건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해당 오류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인스타 오류 화면

1. 오류의 이유

보통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오류가 뜨는 경우는 보통 아래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1. 상대방이 날 차단한 경우

2. 해당 페이지가 신고로 인해 차단된 경우

3. 데이터 오류로 인해 차단된 경우


2. 해당 오류의 경우 해결방법

해당 오류의 경우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대방이 날 차단했는지 확인해 보기

2. 해당 페이지가 차단된 건지 확인해 보기

3. Https 우회로 접속해 보기

4. 와이파이 대신 데이터로 접속해 보기

5. 인스타에 문제 신고하기

 

해결방법 실행하는 법

1-1. 우선, 상대방이 날 차단한 건지 확인하기 위해 브라우저의 시크릿모드로 접속 후 상대방의 공개 계정에 접속하여 비활성화 상태인지 확인해 봅니다.

1-2. 상대방의 공개 계정을 찾을 수 있지만, 나의 계정으로 프로필 정보를 볼 수 없다면 상대 사용자가 나를 완전히 차단한 상태기 때문에 해당 계정을 볼 수 없습니다.

1-3. 혹시 전에 서로 주고받은 다이렉트 메시지가 있다면, 다시 메시지를 보낼 수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1-4. 둘 다 초대받은 그룹 채팅인데, 같은 그룹 안에 있지만 상대방의 프로필을 볼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1-5. 그룹채팅에서 상대방을 확인할 수 있지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2-1. 1번과 똑같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건지 확인하기 위해 브라우저의 시크릿모드로 접속을 해봅니다.

2-2. 만약 접속했을 시 상대방의 계정을 똑같이 찾을 수 없다고 한다면, 상대방의 페이지가 차단되었거나 비활성화 상태인 것입니다.

 

3. Https 우회 프로그램(VPN)을 설치하여 ip를 우회하고 해당 페이지에 접속해 봅니다.

 

반응형

4. 만약 현재 와이파이로 접속 중이라면, 와이파이 연결을 해제하고 핸드폰의 데이터로 직접 연결을 시도해 봅니다. 간혹 와이파이 연결 시 페이지에 접근 에러가 나올 수 있습니다.

 

5. 인스타그램의 설정 탭에서 신고하기를 눌러 현재 상대방의 계정에 접속할 수 없다는 리포트와 함께, 현재 핸드폰 기종, 상태에 대해 자세하게 신고를 진행합니다. 빠르면 1~2일 안에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오류가 지속된다면?

위의 5가지 해결방법을 실행했는데도 계정에 접근이 불가하거나 같은 오류가 보인다면 아래와 같은 두 가지 방법이 남아있습니다.

1.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여 상대방 페이지에 접근하기

2. 친구 계정으로 접근해 보기

 

위 2가지의 경우에는 정말 최후의 방법이지만 그래도 상대방의 페이지에 접근하고 싶을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마무리 말

인스타 측에서는 오류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지 않으므로, 최대한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간혹 상대방과 싸우거나, 관계가 안 좋아져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건가?라는 의심이 들 때도 있는데요.

 

그럴 때 급하게 이것저것 해보면서 오히려 화를 키울 수도 있습니다.

차라리 1~2일 기다리며 해결방법을 진행해 보고 인스타 측의 답변을 받게 되면 그때 행동을 해도 늦지 않으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인스타 측의 AI는 의도치 않는 행위로 인해 계정 정지나 차단을 실행하기도 하니 더더욱 조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제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저의 해결방법으로 오류가 잘 해결되셨다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