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 얘기/일상 꿀팁 🍯

[인스타]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표시 이유는? 차단? 숨김? 친한친구?

JM 2023. 9. 13. 22:47
반응형

간혹 인스타에 접속했는데,

스토리를 보다 보면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라는 말이 나오면서 스토리를 볼 수 없을 때가 있지 않았나요?

 

이런 경우 보통은

 

“내가 인스타 차단당한 것이 아닐까?”

또는

“내가 인스타 스토리 숨김 설정 대상이 된 게 아닐까?”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실은 인스타 차단당하면,

인스타 스토리 숨김 설정을 당하면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라고 이렇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인스타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표시 이유

보통 이렇게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가 표시되면 인스타 차단 또는 인스타 스토리 숨김설정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인스타 차단 또는 인스타 스토리 숨김 설정을 당하지 않은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스타 차단이 아닌 이유

여기 포스팅에서 앞서 인스타 차단당하면 어떻게 표시되는지 설명한 바와 같이, 인스타 차단당하면 아예 스토리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검색도 되지 않고 게시물도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인스타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가 표시되었다고 해서 인스타 차단이 된 것은 아닙니다.

 

2. 인스타 스토리 숨김 설정이 아닌 이유

역시 인스타 스토리 숨김 설정 또한 아래와 같이 스토리 영역 자체가 나타나지 않고 알람도 가지 않으므로 인스타 스토리 숨김 설정을 당한 것 또한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유로 위와 같이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가 표시되는 것일까요?

실은 이러한 경우는 아래와 같이 2가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 해당 지인이 인스타 스토리에 업로드했다가 삭제
  2. 해당 지인이 수신자에게 열람 권한이 없는 스토리를 공유

많은 경우가 1번과 같이 인스타 스토리 업로드 후 삭제되어 읽을 수 없게 된 경우인 듯합니다. 이외의 경우는 일시적인 오류인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내 친구가? 이 사람이? 하면서 날 차단한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드셨을 텐데요.

이제 걱정하지 말고 다음 스토리를 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